기사상세페이지

제4호 '사랑으로 채운 나눔냉장고' 음암면에 오픈

기사입력 2020.04.29 09: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음암면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앞에 설치...누구나 이용가능

    (서산)0429 서산시, 제4호 나눔냉장고 음암면에 오픈!.jpg

     

    [서산일보]서산시는 지난 28일 음암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한‘서산시 제4호 사랑채움 나눔냉장고 현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현판식은 심걸섭 음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 인사, 사업 취지 및 운영 방안 설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제4호 사랑채움 나눔냉장고는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원을 받아 음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하는 지역특화사업으로, 음암면행정복지센터 1층에 설치되어 5월 26일까지 주 1회씩(화요일) 시범 운영된 후 5월 27일부터 매일 정상운영하게 된다.

     

    나눔냉장고는 독일의 푸드 쉐어링(Food sharing) 운동처럼 나눔을 원하는 사람 누구나 물품을 채워놓고, 필요한 누구나 꺼내어 이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식사해결이 어려운 어르신, 아동 등 어려운 이웃들이 이용할 수 있어 이웃 간의 소중한 정을 키워나가는 사업으로, 오픈 전부터 주민들의 기탁 문의가 이어져왔다.

     

    특히 심걸섭 위원장이 쌀 4kg 20포(224,000원 상당)를, 미문교회(목사 김영호, 음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서는 50만원 상당의 식품을 나눔 물품으로 기탁했으며, 새림종합환경(대표 김호숙)에서도 100만원을 지정기탁해 사랑채움 나눔냉장고가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최신득 음암면장은 “서산시 제4호 사랑채움 나눔냉장고가 오픈하면서 후원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기부가 이어지는 등 이웃사랑과 따뜻한 정을 쌓는 나눔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랑채움 나눔냉장고가 지역을 대표하는 복지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홍보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