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서대, 2개 보안전문업체와 산학협력협정 체결

기사입력 2019.05.03 17: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항공보안 인재양성 위해 ㈜인씨스 · ㈜카티스와 MOU 체결
    한서대_협약식.JPG
    ▲함기선 한서대 총장(중앙)과 남현식 인씨스 대표이(왼쪽), 김승수 카티스 대표(오른쪽)가 각자 서명한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다.

     

     

    [서산일보] 한서대는 지난 2일 항공보안교육센터에서 항공보안 전문인재양성과 국가보안 발전을 위한 2개 보안전문업체와 산학협력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한서대 함기선 총장은 ㈜인씨스 남현식 대표이사와 산학협정을 체결한데 이어 ㈜카티스 김승수 대표이사와도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함 총장과 양사의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항공보안 및 국가보안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하고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5가지 사항에 합의했다.

     

    주요 협약내용을 살펴 보면 항공보안과 관련된 위탁 및 수탁교육에 관한 협력, 한서대 학생의 현장실습과 견학 및 교육생의 취업연계에 관한 협조, 각 기관의 항공보안전문가와 교수의 상호활용, 항공보안 관련 연구개발에 대한 공동참여 등이다.

     

    ㈜인씨스는 보안검색 및 대테러장비 전문업체로 최신 항공보안실습을 위한 교육 장비를 한서대 항공보안시스템전공학과의 교육을 위해 기증한 바 있다. 통합보안시스템과 보안검색장비 전문업체인 ㈜카티스도 CCTV통합감시시스템을 한서대에 기증했다.

     

    항공보안시스템전공 소대섭 교수는 “이번 항공보안 전문기업과의 산학협정으로 항공보안 및 국가보안을 이끌어 갈 차세대 보안 전문인재 양성에 다양한 보안 실무교육과 실습훈련 등을 효과적으로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서대는 2017년에 4년제 항공보안시스템전공을 국내대학 중 최초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