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관내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자체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0.09.03 09: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해 총력, 원장, 교사, 부모 대상 교육

    3.지난 7월 시청 대회의실에서 어린이집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장면(김정권 경사).JPG

     

    [서산일보]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윤정)가 9월부터 보육교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자체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7월 ‘아동학대 근절 및 안심보육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한 것에 이은 조치로 아동학대 예방과 관련해 온라인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관내·외 일부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보육환경 및 서비스 문제를 되짚어 보고 영유아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다.

     

    원장은 9월 중에 아동학대 예방 관리자 교육 및 올바른 어린이집 운영방법을, 교사는 매월 아동학대 예방 방법을 수강한다.

     

    부모들도 매월 상호작용, 올바른 훈육법, 아동학대 예방활동 등에 대해 수강한다.

     

    조윤정 연합회장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보육교직원에 대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강화해 보다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민 여성가족과장은 “아동학대 관련 교육 이수로 바람직한 보육환경을 조성해 주시기 바란다”며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제도와 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읍면동 아동학대 상담창구 개설, 어린이집 CCTV 운영상황 점검 등 아동학대 재발방지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