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산시, 반부패·청렴 등 우수! 청렴한 서산으로 우뚝

기사입력 2021.01.19 09: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 21개 시·군 및 출자·출연기관 중 반부패·청렴시책 ‘우수기관’ 선정
    3.시장실에서 열린 충청남도 반부패 청렴시책 평가 우수기관 선정 기념사진 .JPG
    ▲지난 18일 시장실에서 2020년 반부패 청렴시책 평가 우수기관 선정 기념 사진((좌부터 이성욱 주무관, 최종열 감사팀장, 맹정호 서산시장, 최교상 감사담당관, 고영선 조사팀장)

     

    [서산일보]서산시가 충남도 주관 ‘2020년 반부패 청렴시책’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것으로 충남도 13개 시·군과 8개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도는 ▲반부패부패방지제도 구축 ▲청렴정책 참여 확대 ▲청렴정책 성과 등 6개 분야 15개 항목에 대해 엄정한 평가를 진행했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도 반영해 신뢰도를 높였다.

     

    시는 청렴한 서산 구현을 위해 매년 청렴 취약분야 분석 및 다양한 청렴 시책을 개발·구현하고 있다.

     

    지난해 수평적 조직문화로의 개선을 위해 ‘청렴톡방’을 운영하고 보조금, 인허가 등 직원 청렴교육과 시민 대상 ‘찾아가는 청렴교실’을 운영해 신뢰받는 공직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부서별 청렴시책과 청렴 캠페인 등을 독려하고 ▲종합 8회 ▲특정 2회 ▲대행 1회 등 각종 감사로 행정 투명성과 능률화를 도모했다.

     

    그 결과 시는 6개 분야 15개 항목 전반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으며 당당히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향후,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맞춘 청렴시책으로 ‘청렴한 서산, 깨끗한 서산’으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게 시 입장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반부패 청렴시책 우수기관 선정은 시민들에게 공정하고 깨끗한 서산을 살아간다는 자부심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렴한 서산’ 구현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