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일)
[서산일보]서산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민 감동행정 실현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공공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기대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직원 개개인의 서비스 역량을 향상시키고 내부혁신과 외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오후 2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고객만족 전문 컨설턴트인 신혜련 강사(아이비전컨설팅 대표)를 초청해 만인을 만족시키는 “만만한 친절서비스”란 주제로 직원들의 친절지수를 체크하고 시민을 대하는 올바른 마음가짐과 응대 자세, 민원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서비스 화법에 대해 다양한 사례와 체험을 통해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해 부서별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 등의 다양한 노력을 펼칠 계획”이며 “시민의 입장에 서서 함께 소통하고 배려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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