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산시의회, 제246회 임시회 폐회

기사입력 2019.10.22 11: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집행부 시정질문 및 조례안 9건 등 14개 안건 처리
    191022 서산시의회, 제246회 임시회 폐회(사진1).JPG
    ▲서산시의회, 제246회 임시회 폐회

     

    [서산일보]서산시의회는 22일 제5차 본회의를 열고 제246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시 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집행부를 대상으로 시정질문을 실시하고 조례안 9건, 동의안 3건 등 총 14개 안건을 처리했다

    .

    의원들은 지난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된 시정질문에서 집행부 행정 구석구석의 빈틈을 지적하는 한편, 서산시 발전과 시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정책제안을 덧붙였다.

     

    특히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사진과 동영상 등 다양한 시각자료 활용과 충실한 자료 준비, 건설적인 대안 제시 등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날 제5차 본회의에서는 최기정 의원이 5분발언을 했다.

     

    191022 서산시의회, 제246회 임시회 폐회(사진2)(최기정의원).JPG
    ▲22일 제5차 본회의에 앞서 최기정 의원이 5분자유발언

     

     최기정 의원은 서산시에는 문화 공간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시에서 보유 중인 호수공원 공연주차장 부지에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실버카페, 체력단련실, 수영장, 로컬푸드 직매장 등을 운영할 수 있는 복합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해 줄 것을 요구했다.

     

    임재관 의장은 폐회에 앞서 “이번 시정질문을 보며 동료의원들이 시 살림살이 구석구석까지 살펴보며 열정적으로 준비 한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다음 정례회에는 내년도 본예산 심의가 예정되어있는 만큼 시민의 혈세가 올바른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 제출한 자료를 꼼꼼히 검토하고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