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수)
[서산일보]서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온라인 소방민원센터인‘소민터’를 이용해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직접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소방민원센터’는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를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소민터에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로는 △소방시설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 2·3급 소방안전 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다만 인터넷에 익숙지 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해 현행 소방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
소방서 관계자는“소민터는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며“서산시민들이 소방민원을 더욱더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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